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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영사례개발

수상 기업/제품/서비스 사례개발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자사 주최 및 주관 시상에서 수상한 기업, 제품, 서비스, CEO 등을 대상으로 경영 사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경영 사례개발은 제품이나 서비스 운영자가 현실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와 그 해결 과정을 기술하는 것으로, 브랜드 특성을 진단하고 문제 해결책을 찾는 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경영 사례개발의 효과

  • 외부 자문 효과
    경영학 교수 및 산업정책연구원 연구원 등 전문가가 참여하여 사례를 개발함으로써, 제3자의 시각에서 자연스러운 외부 자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내부 워크숍 및 교육자료로 활용
    개발된 사례는 브랜드 및 경영 교육과정의 교재, 내부 워크숍, 임직원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이론과 체계화
    경영과정에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와 그 해결을 위한 의사결정 과정을 체계화하여 후속 전략 수립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파급력 있는 홍보 효과
    자료집 발간, 경영 관련 학회지 게재 등을 통해 객관적인 시각에서 기업의 우수 사례로 홍보함으로써 직접 광고보다 더 큰 장기적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례개발 활용 방안

  • 교육 콘텐츠 활용: 산업정책연구원이 운영하는 브랜드 전문가 과정의 교육자료로 활용됩니다.
  • 경영사례센터 등록: 유관 기관인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의 경영사례센터에 자료로 등록됩니다.
  • 내부 교육과 의견 수렴: 다양한 사례 워크숍 및 내부 교육에서 교재로 활용되어 내부 관계자들의 의견 수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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