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ing,
Pioneering and Satisfying

 CSV 연구

10title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전 세계가 직면한 사회·환경적 문제를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산업정책연구원(IPS)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함을 의미하는 ‘공유가치창출(CSV)’은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보고 그 확산을 위해 관련 연구및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01년 「지속경영연구센터」 설립을 시작으로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연구를 선도적으로 수행하있는 산업정책연구원은 2012년 '공유가치창출 중점 추진방안' 정책연구를 시작으로 한국기업의 공유가치창출, 포용적 비즈니스(Inclusive Business) 확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에 산업정책연구원의 지속성장본부는 CSR‧CSV 전문 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CSV 이론의 창시자인 하버드대 마이클 포터 교수와 공동으로 'CSV포터상'을 운영하는 등 산업계 인식 확산 및 참여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종 지식연구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 산업계 CSV 인식 확산 및 성과 향상, 그리고 이를 통한 기업과 사회의 공유가치창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나아가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이끌어갈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CSV플랫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