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ing,
Pioneering and Satisfying

 인사말

글로벌 선진국가로의 도약

IPS가 한 발 앞서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image

산업정책연구원( The Institute for Industrial Policy Studies, IPS)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산업정책연구원(IPS)입니다.

21세기 세계 경쟁구도 속에서 지식강국 코리아는 대한민국이 글로벌 선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1993년 산업자원부(現 산업통상자원부) 허가에 의해 설립된 IPS는 위와 같은 인식하에 지속적으로 국내외 경쟁환경뿐만 아니라 미래의 환경변화를 예측하고, 그에 맞는 정부 및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책 및 전략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IPS의 연구활동은 세계각국의 산업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기업 전략개발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미래의 경쟁력 요소로 부각되는 트렌드를 중심으로 연구주제를 선정하고 있으며, 축적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선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IPS는 새로 부각되는 연구주제를 선도하는 기관이 되기 위하여 전문가 네트워크로 구성된 34개의 연구센터를 운영하고, 축적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정기적인 학술 세미나와 심포지엄을 활발히 개최함으로써 일반 대중을 위한 경제경영 마인드 제고 및 연구결과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지식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IPS는 2013년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싱크탱크 평가기관인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 TTCSP(Think Tanks and Civil Societies Program)의 발표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2013년 Best Think Tank Network' 부문을 수상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IPS는 앞으로도 지식강국 코리아로의 도약을 위하여 실용적인 연구 및 교육활동을 꾸준히 진행해나가며, 국가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조동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