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ing,
Pioneering and Satisfying

 비전 및 가치

글로벌 선진국가로의 도약

IPS가 한 발 앞서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1993년 연구원 설립 이래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하여 국가와 사회발전에 공헌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원동력은 모든 구성원을 하나로 묶어주는 IPS의 고유한 핵심가치와 비전에 있었습니다. 모든 구성원은 의사결정 시 IPS의 핵심가치를 지키도록 노력하며,
이를 통하여 장기적으로 IPS의 비전을 실현하도록 합니다.


image
title_h6IPS Values & Vision

IPS 핵심가치는 구성원들의 사고와 행동의 지침서로 모든 의사결정 시 고려해야 되는 가치판단의 기준이자 IPS의 구성원을 하나로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합니다.

Interesting : Fun경영을 모토로 내부고객인 구성원들이 즐겁고 기쁘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Pioneering : 선도적인 연구활동으로 고객과 사회 더 나아가 국가에 이바지하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Satisfying : 최상의 성과물과 종합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며, 고객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IPS는 지식강국으로의 발돋움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부고객인 구성원들의 만족스러운 회사생활과 동종업계에서의 선도적인 연구활동으로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정부 및 기업에 필요한 선도적인 연구활동으로 최적의 연구성과를 도출하며, 궁극적으로 인류사회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급변하는 세계경쟁구도 속에서 대한민국이 글로벌 선진국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길은 지식강국으로 발돋움하는 것뿐입니다. 앞으로도 IPS는 미래의 새로운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구와 교육을 통해 국가와 기업의 미래에 대한 적절한 방향을 제시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